자신의 이름에 대한 이야기를 친구에게 해 주기.
내 이름은 누가 지었나?
내 이름에 담긴 뜻은 무엇일까?
내 이름에 얽힌 에피소드는?
내 이름을 나는 어�게 생각하는가~~?
위의 이야기를 친구에게 정해진 시간 동안 서로 해 준다.
그러다 종소리를 들으면 자리를 이동하여 걷다가 다른 친구를 만나 방금 들은 이야기를 전달한다.
다시 일정한 시간동안 이야기를 하다가 종소리와 함께 다시 잘리를 이동하기.
이동을 하다가 종소리와 함께 다시 새 짝을 만나 방금 들은 이야기를 다시 해 주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계속 이동을하면서 새로 만난 친구들에게 들은 이야기를 전달한다.
아이들은 친구들에게 전해 들은 이야기를 잘 전달하기 위해 이동하면서도 기억하려는 의지가 강하다.
새로운 짝을 더 이상 만 날 수 없을 때엔 다 제 자리에 앉아 자신이 들은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이야기 한다.
이야기가 다 끝나면 방금 이야기 한 내용에 더 보충 설명을 다른 친구에게 요청한다.
그 보충 설명이 끝난다음엔 이름의 주인공이 재 보충 설명을 하고~~~
자신이 전해 들은 친구의 이름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이렇듯 반 전체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은 다음 나름대로 이름 전달하기 게임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정리한다.
아동들은 이름 전달하기 게임을 통하여 알게 된 점~~
-- 친구들의 이름에 그런 깊은 뜻이 담겨 있는 줄을 몰랐단다.
-- 앞으로는 친구 이름을 별명화 시켜서 부르면 미안 할 것 같다는 이야기를 했다.
-- 친구 이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나니 친구들의 이름을 아주 오래 기억 할 수 있을 것 같단다.
-- 남의 이야기를 들을 때엔 좀 더 집중해서 이야기를 듣고 중요한 내용은 잘 기억 해 두는 것이 좋릉 것 같단다.
-- 여러 명의 이야기를 한꺼번에 다 듣기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져 바르게 전달하지 못해~~
친구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단다.
-- 이 게임을 통해~~ 자신과 별로 친 해질 것 같지 않던 친구들에게도 관심이 생기게 되었단다.
'교육 연극과 논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구들에게 그림책 읽어주다. (0) | 2008.03.22 |
---|---|
부서별--타블로 (0) | 2008.03.22 |
친구 이름에 대한 들은 이야기 옮겨 보기(동영상) (0) | 2008.03.16 |
내 이름 보충설명 해 주기(동영상) (0) | 2008.03.16 |
친구이름에 들은 이야기 보충해 주기(동영상) (0) | 2008.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