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145쪽) 마음의 시--그리고 글 쓰기
아이들은 새를 좋아한다.
그러나 다양한 종류의 새가 있다는 것을 잘 모른다.
물론 동물원에 가서도 커다란 동물들은 여러 번 보았으나
새처럼 늘 본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을 시간 내어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아이들에게 물었다.
너희들이 알고 있는 새는~~?
아~~ 예 참새, 비둘기, 까치, 앵무새 등~~ 그 이상은 잘 모른다고 답했다.
책이나 티브에서 보는 새는 상상의 새로만 생각하는 아이들.
모처럼 교과서에 실린 새를 보고, 그리고, 이야기도 썼다.
그리고~~ 전시를 했으니 친구들이 그린 새를 보고 이야기를 나누다.
아이들에게 묻다.
네 자신을 새로 표현 한다면 어떤 새로 말 할 수 있니?
글쎄요~~~!! (극적, 극적) ^^*
'상담교육 > 전문상담 교육과 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에게 주는 <다짐>의 말과 뇌 작동(펌) (0) | 2010.07.05 |
---|---|
나의 미래를 쓰다--명함만들기 (0) | 2010.06.19 |
진로교육--나의 미래 계획 세우기(6학년) (0) | 2010.05.14 |
진로교육--나의 꿈 그리기(6학년) (0) | 2010.05.14 |
나의 미래계획(커리어 플랜)--1 (0) | 2010.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