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색 도화지 1장을 자유롭게 잘라 색 도화지에 배치 한다.
이 때 검은 색 도화지로 만들어 내는 형태엔 큰 의미를 갖지 않게 한다.
검은 색 도화지로 만든 형태에서부터 다른 풍경이 이어질 수 있게
작업을 하기 전 모듬의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충분하게 하도록 유도한다.
간단한 미술도구로 그림을 그린다.
그림을 먼저 그리고 검은 색 도화지로 만든 형태를 배치하는 방법도 있다.
<그림읽기> 질문하기 --답 해 주기 --- 사물마다에 의미 달아 주기.
저. 중학년들의 그림이다.
그림이 완성되면 친구들 앞에서 그림 설명을 하도록 유도하고,
설명을 다 들은 후 친구들의 질문을 받기도,
친구들에게 질문을 한다.
친구들이 질문을 할 때엔 이야기를 들은 것에 대해 질문하는 것 보다
그림 속에 잇는 사물들에게 질문을 하면
그 사물이 그린이의 (작가 마음)으로 대답을 하게 한다.
'미술활동 > 창의*인성 표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듬별 작업(그림 이미지를 연결하여 이야기 만들기) (0) | 2009.08.10 |
---|---|
선을 이었더니 형태가 보인다 (0) | 2009.08.08 |
플라스틱 카드에 그리는 책갈피(재활용 작품) (0) | 2009.07.24 |
창의성 100배 키우기 (구해 줘~~) 1 (0) | 2009.07.14 |
창의성 100배 키우기 (구해 줘~~) 2 (0) | 2009.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