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쓴이 : 유순영 | |
☆ 꼴라쥬기법을 응용하여 꾸미기. ◎ 준비물 : 사용 할 수 없는 컴퓨터 디스켓. 자신의 손바닥 그려서 오린 것. (흔히 버리기 쉬운물건 하나를 택해서 조별로 준다. 조개껍질, 달걀껍질, 면장갑, 양말, 전기프러그, 고무장갑,과일싸개,철수세미, 달걀 판, 여자스타킹, 등... 우리 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이면 된다.) 양면테이프, 글루건과 실리콘이나 본드, 구슬, 단추,방울, 실등 장식 할 수 있는것. 낚시 끈, 싸인펜과 크레파스. A4용지 2장, 색 캔트지 4절크기 조별로 1장,등.... ◎ 실습 : ⓐ 4명이나 3명등을 한 모듬으로 구성한다. 먼저 화지에 붙여 꾸밀 공통된 물건을 나누어 준다. 모듬원이 그 물건을 보고 어떻게 꾸밀 것인가를 의논하고 아이디어 스케치를 하게한다. ⓑ 저학년일 경우에는 작품의 제목을 주면 더 좋고, (제목의 예: 우주인, 우리 선생님, 이상한나라의 앨리스,우리들 세상등..) 고학년일 경우에는 아동들의 창의성을 믿어본다. ^^* 아이디어스케치는 간단하게 하고, 작품제목과 설명을 쓰고, 모듬원이 꾸미고자하는 의견을 간단하게 쓰게한다. ⓒ 아이디어 스케치가 끝나면 작품에 사용 할 여러가지 꾸밀 물건들을 작품에 붙힐 위치에 적당히 배열 해 본다. 이때 밑그림을 그려서 작업을 해도 좋고, 밑그림 없이 바로 작업해도 좋다. ⓓ 배치된 기물의 밑 부분을 양면테이프나 실리콘, 양면 테이프로 고정시켜준다. 기물이 배치 된 다른 부분을 싸인펜이나 크레파스로 더 보충해서 그려줘도 좋다. ⓔ 작품설명을 쓴다. --모듬 활동이 끝나고 난 다음에는 모듬원들이 서로 평가 해 준다. |
< 작품 주제--눈 >
잡지를 오려서 조합하여 만든 작품.
'미술활동 > 디자인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08-자기 이름 합쳐서 디자인하기 (0) | 2008.04.07 |
---|---|
면과 선구성으로 만드는 작품 (0) | 2008.02.21 |
디자인부의 편지--1 (0) | 2007.12.03 |
디자인부의 편지--2 (0) | 2007.12.03 |
초등학생이 말하는 소중한 나의 몸 (0) | 2007.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