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동안의 모듬 프로젝트를 회상하기--1 >
준비물 : 전지 캔트지를 4등분하다. 매직, 필기도구, 일기장 등
3월, 4월, 5월, 6월 , (7,8)월, 9월, (10,11)월 , 12월 동안
모듬별로 만들어 낸 <사회과 프로젝트>를 회상하고 평가하다.
매달 새로운 프로젝트가 교과의 내용에 맞춰 나갔다.
한 달간의 넉넉한 시간이 었음에도 불구하고
6명의 아이들이 <한 번> 시간 맞추기가 너무 힘이 들었단다.
다양한 생각과 평가가 재미있다.
1년 동안 모듬 친구들과 다녀 온 곳들이 꿈 처럼 느껴진단다.
우리나라의 고궁들, 인사동, 재래시장들, 영화관, 양재천 환경 바로 알기,
그리고 여름 방학에 있었던 다양한 프로젝트들
그 모든 것이 <우정>이라는 이름으로 이루어진 일이기에
우리 6-9반 친구들 맘엔 커다란 보물 주머니와 지도가 담겨 진 사건들이다.
이 시간은 지나가고 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시간이기에
우리 아이들에게 말하길~~바로 이 순간이 최고라는 말을 한다.
프로젝트로 다녀 온 곳들을 찾으며 이야기 나누는 아이들 모습이 든든하다. ^^*
'미술활동 > 창의*인성 표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겨울방학 계획표 만들기--2 (0) | 2009.12.19 |
---|---|
1년 동안의 모듬 프로젝트를 회상하기 (0) | 2009.12.11 |
1년 동안의 모듬 프로젝트를 회상하기--2 (0) | 2009.12.11 |
그림보고 창의적인 연극 공연 만들기--1 (0) | 2009.12.04 |
그림보고 창의적인 연극 공연 만들기--2 (0) | 2009.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