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글을 그림으로 표현하기(모듬수업)-5학년
1. 마음에서 떠오르는 단어 한 개씩 이야기하기
2. 아이들이 말하는 단어를 모두 적어 둔다.
3. 제시어를 보고 단어들을 3~5개정도 넣어서 문장으로 완성하기
--제시어 : 두 사람은 길을 걷고 있습니다. ~~~~ 두 사람은 만세를 불렀습니다.
제시어는미리 이야기 하지 않는다.
단어가 다 만들어 진 후 제시어를 넣어서 이야기를 만들고 각자 문장을 만든다.
4. 문장으로 완성한 것을 모듬의 친구들에게 알리지 않고 그림으로 표현하기
5. 그림은 시간의 덤을 두고 모듬이 돌아가면서 그림을 완성한다.
6. 그림이 완성되면 모듬이 의논하여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만든다.
제시어 : 두 사람은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 >
한 사람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자리 이동을 위해 시간적으로 종을 울려주면 아이들이 자리를 이동하여 그림을 완성해 나간다.
수채화를 그릴 때는 가급적 일어서서 파레트를 들고 그림을 그린다.
그림을 그리는 도중 중간중간 완벽하게 쉬면서 다른 사람들이 그리는 그림을 보며 쉰다.
'미술활동 > 2013 우솔초미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솔초 교표 디자인하기(6학년) (0) | 2013.04.26 |
---|---|
카본 페이퍼(먹지)로 인물 그리기(6학년) (0) | 2013.04.20 |
수채화--경험한 것 나타내기(3학년) 1 (0) | 2013.04.20 |
수채화--경험을 그림으로 (3학년) 2 (0) | 2013.04.20 |
경험을 시로 표현하기(수채화--4학년) 1 (0) | 2013.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