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이야기 만들기(모듬활동)--3학년
이야기가 또 다른 이야기로 이어지다.
★ 준비물 : 전지 도화지, 먹물, 면봉, 수채도구, 싸인펜, 크레파스, 색연필
수건, 물통 , 연필 , 종이나 호루라기 등~~~
1. 재미있는 이야기를 교사가 아동들에게 재구성하여 스토리텔링한다.
2. 이야기를 다 하면 아동들은 교사에게 들은 이야기를 재구성하거나
다른 이야기로 발전시켜 이야기 만들기를 한다.
3. 이야기 만들기를 마치면 각 팀에서 표현 도구 분배를 한다.
4. 화지에 각자 준비 된 도구로 그림을 그리다가 교사가 종을 치거나
호루라기를 불면 그리던 자리에서 옆으로 이동하여
모듬 친구들이 그리던 그림을 이어서 그려 준다.
5. 종을 쳐 아동들이 자리 이동하는 시간은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게 아동들의 작업 내용을 보고 조절한다.
6. 수업의 마감 시간15분 전 즈음에 작업 마무리를 한다.
이 때 제목 쓰기. 모듬 별 이름 쓰기. 그림 마감 작업하기 안내를 한다.
7. 작업이 다 끝나면 포토타임 시간을 갖고 그림을 전시 한 다음
그림 전체의 이야기를 듣고 서러의 작품을 감상한다.
감상이 끝나면 처음에 스토리텔링하던 이야기를 그림에 붙여준다.
그림을 그리면서 이야기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감상한다.
'미술활동 > 2013 우솔초미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물에게 말을 걸다(멸치그리기) (0) | 2013.06.01 |
---|---|
5월의 야생화 그리기--4학년 (0) | 2013.05.27 |
선구성으로 아름다운 작품을(5학년) (0) | 2013.05.22 |
스승의 날(우리 선생생님)카툰--3학년 (0) | 2013.05.15 |
관찰화 (오징어 그리기)--5학년 (0) | 2013.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