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을 디자인하다 3학년(1)
멋진나 그리고 자신만만한 나.
준비물 -- 먹물, 나무 젓가락, 싸인펜, 연필, 8절 도화지 등~~
1. 자신의 이름을 누가 지었나?
이름에 담긴 뜻은 무엇인가? ---미리 조사 해 오기
연습지에 먼저 이름 쓰기를 아이디어 스케치 하다.
8절 도화지 가득차게 글자를 쓸 수 있도록 한다.
2. 도화지에 이름을 쓸 때에는 연필로 연습하지 않고 먹물을 바로 사용한다.
먹물이 번지지는 않지만 너무 많은 양의 먹물을 사용하면
글자를 쓰면서 손이나 팔에 묻어 번진다.
3. 이름 글자와 자신의 이름 뜻을 다 쓴 다음 사인펜으로 색칠한다.
색칠을 할 때엔 먹물 선과 붙어서 칠하지 않고 약간 떼어서 색칠해야만
먹물로 인해 색이 혼탁해 지지 않는다.
'미술활동 > 2014 우솔초미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감 찾아내기와 표현하기( 4학년) (0) | 2014.04.05 |
---|---|
마인드 맵--자신을 생각한다(5학년) (0) | 2014.03.29 |
이름을 디자인하다 3학년(2) (0) | 2014.03.23 |
평면에서 입체로(오브제)--4학년 (2) (0) | 2014.03.23 |
평면에서 입체로(오브제)--4학년 (1) (0) | 2014.03.17 |